믿어지지 않겠지만 투표를 해야만 생존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It may be hard to believe, but we are living in an era where survival depends on voting. 💣Punkpoll.
이 내용처럼 2024년은 전 세계적으로 민주주의의 중요한 시험대가 될 것입니다. 지난 주말에 시작된 대만의 총통 선거를 포함하여,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40억 명이 넘는 인구가 국가 선거에 참여할 예정이며, 이는 거의 세계 인구의 절반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선거 결과들은 향후 수년, 아니 수십 년 동안 세계 정치를 형성할 것입니다.
각 선거는 단순한 국내 문제를 넘어서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니게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국회의원 선거, 인도의 의회 선거, 러시아와 미국의 대통령 선거 등이 있습니다. 또한, 유럽연합에서는 우파 포퓰리스트 정당들의 부상이 예상되는 중요한 의회 선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선거들은 국제 안보, 경제 정책, 환경, 이민 추세 등의 중대한 글로벌 이슈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투표는 단순한 시민의 의무를 넘어서, 현재의 생존과 우리나라와 전 세계의 미래를 형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펑크폴이 개발 중인 영지식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투표 시스템은 현재로서는 바로 사용할 수 없을지 몰라도, 향후 이러한 선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선거 관리에서 확실히 탈중앙화되고, 퍼블릭 영지식블록체인과 분산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더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 과정을 보장할 수 있다면, 그리고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강압저항성을 확보할 수 있다면 향후 이러한 선거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대만은 중국의 대만"…北, 친미 라이칭더 당선에 '하나의 중국' 지지 이 기사를 바탕으로 한 펑크폴의 뉴스기반 여론조사 결과